대한림프부종학회

인사말

HOME > 학회소개 > 인사말


대한림프부종 학회는 2010년 창립 이래 2020년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. 우리 학회는 그 동안 많은 회원과 역대 임원 여러분의 노력으로 전문학회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 회원 수는 계속 증가하여 정, 준회원 합쳐 1500명을 넘어섰고, 정기학술대회 이외에 춘계학술대회, 학술집담회가 성공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. 특히 우리 학회의 역할 중 하나인 림프부종치료 워크숍은 춘계 및 정기학술대회 기간 중 연 2회 실시되고 있어 치료사, 간호사 여러분의 교육 및 술기의 표준화에 커다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. 그간 림프부종 교과서, 림프부종치료 가이드라인 등이 발간되었고, 2016년 Clinical Lymphology and Lymphedema 학회지가 발간되어 연 2회 발간 중에 있습니다.

이번 집행부에서는 그 동안 충실히 해 오던 학술대회, 학회지 발간 등 여러 학회 사업을 더욱더 발전, 확대시킴과 동시에 아직 미진한 분야인 학회 주도 연구 사업, 대국민캠페인, 진단 및 치료뿐 아니라 lymphology 영역으로의 확대 등 새로운 사업이 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이러한 학회 활동을 바탕으로 2022년에는 대한의학회 회원학회 가입을 추진하겠습니다.

본 학회는 재활의학과, 외과, 산부인과, 성형외과, 방사선종양학과 및 치료사, 간호사 등 여러 임상 분야에서 참여하는 다학제 학회입니다. 림프부종 및 림프학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 많은 전문가의 적극적 참여가 학회를 발전시키는 토대가 될 것 입니다.

이제 대한림프부종학회는 새로운 10년의 시작에 서 있습니다. 학회가 청년기를 맞이하는 시점에 학회장의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만,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.

학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대한림프부종학회 회장
신경환